본문 바로가기

대학원 면접준비 & 후기

GIST AI 대학원 면접 후기(문제시 삭제)

GIST 면접 후기에 대해 자세히 쓰면 입학 취소가 되기에 혹시 문제가 된다면 이 글을 삭제하겠습니다

 

 

 

지난 11월 12일 오후 5시에 GIST 봄학기 2차의 AI대학원 통합과정의 서류 전형에 붙었었습니다. 서류 합격자들은 안내문서가 메일로 보내지게 됩니다. 

 

 

 

 

AI 대학원의 면접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기본소양시험(수학) -  9:30 ~ 10:30 

2. 코딩 시험 - 10:40 ~ 11:10

3. 영어 인터뷰 - 11:30 ~ 12:10 (토익 750미만만)

4. 점심 시간 - 12:10 ~ 13:00 (영어 인터뷰 안하는 사람은 11:30분부터 점심시간)

5. 구술 면접 - 13:00 ~ 15:30 (면접시간 1인당 10분. 면접 끝나면 먼저 집에 가도 됨)

 

 

수학시험과 코딩시험은 모두 객관식 5지 선다형이며 수학시험은 수능 정도의 난이도입니다. 면접장에 온 AI 대학원 지원자들은 약 25명 정도였으며 전전컴(전기전자컴공) 지원자들 (눈대중으로 약 30명 정도였습니다)과 같은 장소에서 시험들을 쳤습니다.

 

물론 대학에 온 이후 고등학교 수학을 풀어본적이 없어서 저에겐 매우 어려웠습니다. 수학 범위는 어디까지가 보안상 문제가 되는지 몰라서 자세히 말씀드리기가 어렵네요... 또한 어떤 문제가 나왔는지는 지스트 규칙상 답해드릴수가 없을것 같습니다... 코딩 시험도 말씀드리기가 어디까지가 보안상 문제가 되는지 몰라서 말하기가 애매합니다...

 

시험들이 끝난 후로는 점심시간이었습니다. 1시 전까지 시험을 쳤던 장소에 착석해야 하고 그 후 한명씩 2층의 면접장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면접 질문도 보안상 말씀해드릴 수가 없네요....)

 

-----------------------------------------------------------------------------------------------------------------------------------

 

음... 글 제목은 면접 후기라고 써놓고 뭔가 말하고 싶은건 많은데 말할수가 없으니 답답한 기분이네요... 

코딩 시험이랑 면접은 잘본거같은데, 수학시험에서 멸망해서 합격이 될지 안될지 잘 모르겠네요. 12월 11일에 최종발표일이니 정말 합격했으면 좋겠고, 위 글이 다른 지스트 AI 대학원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됬으면 좋겠습니다.